플랫폼에 관계없이 Steam 클라우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지원되는 모든 OS에서 게임과 새로운 Steam 도전 과제를 즐기세요!
사용자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 23,350 개)
출시 날짜: 2004년 11월 16일

로그인하셔서 게임을 찜 목록에 추가하거나, 팔로우하거나, 관심 없음으로 표시하세요.

Half-Life 2 구매

이 게임이 포함된 패키지

The Orange Box 구매

5개 아이템 포함: Half-Life 2, Half-Life 2: Episode One, Half-Life 2: Episode Two, Portal, Team Fortress 2

Half-Life Complete 구매

10개 아이템 포함: Half-Life, Half-Life 2, Half-Life 2: Deathmatch, Half-Life 2: Episode One, Half-Life 2: Episode Two, Half-Life 2: Lost Coast, Half-Life: Blue Shift, Half-Life: Opposing Force, Half-Life: Source, Team Fortress Classic

Valve Complete Pack 구매

24개 아이템 포함: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Portal 2, Left 4 Dead 2, Left 4 Dead, Portal, Team Fortress 2, Team Fortress Classic, Counter-Strike: Source, Counter-Strike, Counter-Strike: Condition Zero, Day of Defeat, Day of Defeat: Source, Half-Life 2, Half-Life 2: Deathmatch, Half-Life 2: Lost Coast, Half-Life 2: Episode One, Half-Life 2: Episode Two, Half-Life, Half-Life: Blue Shift, Half-Life: Opposing Force, Half-Life Deathmatch: Source, Half-Life: Source, Ricochet, Deathmatch Classic

Half-Life 2: Episode One 구매

Half-Life 2: Episode Two 구매

이 게임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콘텐츠

 

큐레이터의 추천

"This is the one unmissable game. It’s time to get that cutting-edge PC system. Sell your grandmother, remortgage the cat, do whatever you have to do."
이 곳에서 평가 전문을 읽어보세요.

게임에 대해

Half-Life는 1998년에 과감한 액션과 끝없이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게임 산업에 엄청난 파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Valve의 데뷔 타이틀은 50개 이상의 올해의 게임 상을 수상했고, PC 게이머로부터 "최고의 PC 게임"으로 선정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 8백만 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게임에서는 오리지널 게임의 넘치는 긴장감과 숨가쁜 전개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놀랄만한 사실성과 반응성이 추가되었습니다. Half-Life 2 세계에서 플레이어의 행동은 적군과 아군의 감정을 비롯하여 주위의 모든 물리적인 환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외계인의 침략으로 자원이 고갈되고 인류가 얼마 남아 있지 않은 지구에서 연구원 고든 프리맨은 다시 쇠지레를 집어 듭니다. 프리맨의 외계인의 지구 침략으로부터 인류를 구출해야 하는 임무를 가지고 다시 블랙 메사로 향합니다. 그가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구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Half-Life 2의 강력한 실시간 플레이는 Valve의 새로운 저작권 보유 엔진 기술인 Source®를 통해 실현되었습니다. Source에 추가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캐릭터: 정교한 표정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놀라울 정도로 세련된 게임 캐릭터를 재현합니다. 40가지의 안면 "근육"을 가진 인간 캐릭터들은 인간의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하고 플레이어의 명령에 유연하고 지능적으로 반응합니다.
  • 물리 효과: 돌덩이부터 트럭에 이르기까지 질량, 마찰, 중력 및 부력 등의 자연법칙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그래픽: Source는 Pixar가 토이 스토리와 몬스터 주식회사와 같은 영화에서 사용한 셰이더 기반 렌더러를 사용하여 지금까지 비디오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매우 아름답고 생생한 배경을 제공합니다.
  • 인공지능: 아군과 적군 모두 지능적으로 움직입니다. 위험을 감지하고 복잡한 지형을 이동하며 손에 잡히는 것은 무엇이든 무기로 사용합니다.

커뮤니티 제작 모드 For this game

유용한 고객 평가
54명 중 54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10.6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1월 9일
지금 플레이해도 이름있는 타이틀 전부다 일렬로 세워놓고 뺨을 촤라락 때릴정도로 우주 명작이다.
플레이는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고전(?) 게임답지않게 일부 미션은 심장이 쫀득거렸다
오히려 놀라운건 무게때문에 가라앉는 철판을 지나가기위해서 물에떠있는 고무통으로 부력을 이용한다는등
주변 상황에있는 도구들로 진행한다는게 이게 그당시 게임이 맞나 싶을정도로 의심이들정도다!!
에피소드 1,2를 플레이하였고, 사람들이 왜 숫자 3에 미치는지 이제야 알거같다
하프라이프3 를 원한다.
내 돈 정중하게 드리겠습니다. (굽신굽신)
ㅇ매;ㅑㄴ오ㅔ매냐옴;냐ㅐ오;ㅁ내ㅑ옴;내ㅑㅇ모
ㅁ냐ㅐ옴;내ㅑ옴;내야ㅗㅁㄴ;얌ㄴㅇ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12명 중 12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9.9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3월 1일
구매 경로
오렌지 박스 대한민국 정식 발매 패키지(2008년 당시 약 ₩40,000)

좋아
+전작과 전혀 다른 그래픽, 사운드
+물체의 물리적 특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중력건(Gravity Gun)의 존재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
+수많은 MOD
+한국어 음성 지원

싫어
-애매모호한 결말
-전작에 비해 멍청해진 인공지능
-흐름을 깨는 잦은 게임 불러오기(Loading)

8/10

한 줄 평
한번 해보면 사람들이 왜 3편을 원하는지 알 게 될 것이다

수정: 2015.03.18. 평가 형식 교체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6명 중 6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6.9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2월 16일
Gordon Freeman Saved My Life~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8명 중 7명(88%)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19.0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1월 13일
This is the worst review ever ill prove it to you by copying and pasteing somebodys bio



Name: Francewa
Specias: Skunk
Gender: Male
Sexual Preference: Female
Inner ear, Tounge and Pawpads: Lime Green (that glow! )
Fur colour: Blue
Hair colour: Black with a dark blue Highlights
Tail colours: Black with blue stripes.
Hieght: 6 foot
weight: Not sure


told you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5명 중 5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35.9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3월 15일
FPS의 아버지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5명 중 5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9.9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4년 12월 31일
빠루의 혁명2탄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5명 중 5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1.4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5월 18일
하프라이프 1에 이어 2까지 해봤는데 왜 명작인지 알겠습니다.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저는 게임성 면에서도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2004년도에 나온 게임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그래픽에서 감탄하고,
의외로 긴박감 넘치는 탈것 조종과 전투에 또 감탄하면서 플레이했습니다.
그리고 전작에서 성의 없던 성우진들이 2에서는 제대로 섭외가 되어서 참 좋았습니다.
많은 매니아들이 하프라이프 3를 왜 그렇게 고대하는지 알 수 있겠네요.
언제 나올지는 모를 하프라이프 3 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3명 중 3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201.5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2월 15일
맨 처음에는 포탈과 세계관이 연결되어 있다길래 뭔가 싶었습니다. 흔하디 흔한 FPS 게임에다가 2004년 작품이라고 해서 퀄리티는 물론이고 재미와 스토리 역시 안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허나 그것은 제 착각이였습니다. 여러분, 이 게임은 미쳤습니다. 진심으로다가 말하겠는데, 요즘 나오는 게임들보다도 훨씬 재밌습니다! 이것은 틀림없는 기정 사실이며 바꿀 수 없는 절대적인 명제인 것입니다!!

이 게임이 왜 재미있냐고 묻는 자가 (감히) 존재한다면 저는 그놈에게 제 플레이 시간으로써 답할 것입니다.

"고든은 엄청난 것을 해내셨습니다! 치켜듭시다, 빠루를! 찬양합시다, 중력건을!" - 플레이 후기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3명 중 3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9.3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5월 24일
헤드크랩 배딱지에 밥이랑 참기름 넣고 쓱삭쓱삭 비벼먹으면 ㄹㅇ 밥도둑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3명 중 3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23.1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4년 12월 12일
당신이 살면서 꼭 해봐야 할 게임 중 하나.
둠이 FPS의 기본을 제시했다면
하프라이프1은 FPS의 발전방향을 제시하였으며
하프라이프2는 당시 FPS의 한계점을 넘어선 작품이다

빠루하나로 세계를 구하란 말은 하지 않겠다
하지만 빠루와 중력건으로 체험하는 위대한 물리학자의 세계는 필히 경험하길 바란다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2명 중 2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7.4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4년 12월 18일
하프 라이프의 고든 프리맨의 두번째 여정
처음 접하게된 계기는 팀포 뉴비때 프리미엄 업그레이드를 할때 삿던 오렌지 박스에 들어있던 게임이여서 플레이해보았다.
하프라이프 1보다 2를 먼저 플레이 해보았지만 1의 내용도 대충 알수 있었다.
하프라이프1 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그래픽!! 게임이 출시된 당시 엄청난 혁명이였을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봐야 할것은 그 무엇도 아닌 스토리다,
알찬 스토리라인과 라이딩,다양한 무기, 그리고 새로운 중력건
새롭게 추가된 컨텐츠들로 플레이어가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한다.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2명 중 2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37.7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4년 12월 31일
이런게임은 고민할필요없이 바로 지르세요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2명 중 2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21.6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2월 2일
세계 최초 'W.A.S.D FPS 게임'의 후속작.

이 게임이 재미 없으면, 아예 게임을 모르는 것이다.

시대는 지났지만, 2004년 치고는 진짜
놀라울 정도로 화려한 그래픽이라서 두번 놀랐다.

평점 : 10 / 10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2명 중 2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9.4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5월 4일
사격도 난이도 자체도 어렵지 않다.
그러나, 우리는 생각할것이다. 혹시 여긴 어디고 나는 누구이며
이 험난한 도시정글의 길은 어디인가.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2명 중 2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18.0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3월 27일
10년 전에 샀는데 아직도 엔딩을 안봤네요.. 지금 다시 시작하는데 역시 후덜덜한 게임...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1명 중 1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2.1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1월 25일
하! 그렇게는 안되지!

성우가 해서 그런지 좀 창피하군요
시너지와는 다르게 뛰면서 총을 쏠 수 있군요,
알릭스가 개사기 권총을 쓰는걸 볼 수 있습니다.
블랙메사 일하면서 돈을 많이 벌었나봐여
왜 알릭스가 총을 안주고 지만 쓰는지 모르겠군요,
그총 주면 다 죽일텐데

게다가 여기서 깨면 게리모드에서 하프라이프 총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1명 중 1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1.7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1월 15일
완전 재밌음! 정말 명작인거 같습니다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1명 중 1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9.0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4년 12월 21일
333333333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1명 중 1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8.6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4년 12월 13일
FPS의 전설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
1명 중 1명(100%)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
1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10.8 시간 기록
게시 일시: 2015년 2월 21일
반시민들도 목소리를 갖고있는데
정작 우리의 주인공 고든프리맨은 목소리가 없다니!!
스토리도 좋고 2004년에 나온게임 인데도 그래픽도 좋다(좋은편이다)
이 평가가 유용한가요? 아니요 재미있음